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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용회복위원회 사이버상담부

현재위치

자주하는 질문

신용회복위원회의 자주하는 질문입니다.

우리 위원회에서 운영한 [대학생.청년 햇살론] 사업은
<대학생.청년 햇살론 지원 협약> 제 26조에 따라 보증한도 소진으로 인하여 종료 되었습니다.

신용등급 6등급 이하 또는 차상위계층 이하에 해당하시는 분들은
생활자금 대출과 고금리전환대출을 지원하는 서민금융진흥원(미소금융재단)
[대학생.청년 햇살론] 상담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홈페이지 : www.kinfa.or.kr
상담전화 : 1397

대학(원) 재학생 및 신입생에 해당하시는 분들은
등록금대출과 생활비대출을 지원하는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대출] 상담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홈페이지 : www.kosaf.go.kr
상담전화 : 1599-2000

그동안 우리 위원회 [대학생.청년 햇살론] 을 이용해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통상 채무조정을 성실하게 상환하여도 신용등급 등의 영향으로 신용카드 발급이 제한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불편을 해소하고자, 채무조정을 성실히 변제하신 분들이 금융생활이 편리하도록 신용카드사와 제휴, 소액신용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도록 하는 제도입니다.
채무조정 변제계획을 성실히 이행하고 있거나, 완료한 경우에도 다음의 경우에는 소액카드 발급이 제한됩니다.

1. 채무조정 이외의 채무를 연체중인 경우
2. 개인회생, 파산 신청자 또는 인가자인 경우
3. 이미 성실변제자 소액카드 지원을 받은 경우
4. 어음 수표 부도거래처로 사유가 해소되지 않은 경우
5. 은행 연합회, KCB NICE 신용정보에 연체정보가 등록된 경우
6. 카드사 자체 심사기준*에 부적격한 경우
*해당카드사에 연체 등으로 원금, 이자의 감면을 받은 사실이 있는 경우 등
채무조정 확정 후 월 변제액(원금기준)을 24개월 이상 상환하고 신청일 현재 미납이 없는 경우 신청이 가능합니다.

- 만일, 재조정을 한 경우에는 재조정 후에 원금을 12개월이상 상환해야 하고, 행복기금 등에 함께 채무조정 중인 경우에는 행복기금등도 12개월이상 변제해야 합니다.

◦ 채무조정 변제계획을 완료한 경우에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소액신용카드는 카드회사에서 판매하고 있는 신용카드 중 선택이 가능합니다.

◦ 카드의 사용한도는 최초 50만원이내에서 결정되며, 현금서비스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현금서비스를 제외한 모든 기능*은 신용카드와 동일합니다.
*후불교통카드기능, 주유·통신·기타가맹점 할인, 포인트 적립 등


◦ 카드의 사용한도는 신용등급, 소득발생 여부에 따라 카드사의 심사결과에 따라 다르게 적용될 수 있습니다.
카드사용에 관한 문의사항은 해당 카드사에 문의하시면 됩니다. (국민카드사 전용 콜센터 1670 - 4220)
사이버지부에서는 카드신청을 받지 않습니다. 위원회 상담센터, 지부 또는 국민은행(카드) 상담센터 및 각 지점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위원회 지부를 방문하거나, 국민은행에 방문할 경우에는 신분증만 지참하시면 됩니다. 다만 카드 발급 심사과정에서 소득자료, 재산자료등을 추가로 요청할 수 있습니다.
소액신용카드 발급에 따른 비용은 없습니다. 다만, 사용하는 카드의 연회비는 발생할 수 있습니다.
소액신용카드의 자격요건 확인 및 접수는 카드사 또는 위원회 콜센터(각 지부)에서 모두 가능합니다.

- 위원회 콜센터(1600-5500)로 상담하여 적격대상인 경우 카드사 상담센터(1670-4220)로 직접 연결되어 한번에 카드 발급까지 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

- 소액신용카드 발급심사시 필요에 따라 소득서류, 재산서류 등 추가 서류제출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자주하는 질문에서 해결하지 못하신 궁금증은 1:1 문의하기에 남겨주시면 답변 드리겠습니다.

상담센터 평일 09:00 ~ 18:00 국내 : 1600 - 5500, 해외 : 82 - 2 - 6337 - 2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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